'진보정치 1번지' 예비후보와 갱블이 만납니다

30일 갱상도 블로그-창원 을 손석형·김창근·박훈 합동 인터뷰

경남도민일보의 메타블로그인 '갱상도 블로그'(http://metablog.idomin.com/)가 내년 총선과 관련해 창원 을 선거구에 '진보진영 예비후보'로 등록한 손석형 도의원(통합진보당), 김창근 전 금속노조위원장(진보신당), 박훈 변호사(무소속)를 초청했습니다. 오는 30일 오후 2시 경남도민일보 3층 강당에서 '진보진영 후보-갱블 합동 인터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인터뷰는 지난 15일 저녁에 있었던 갱블 송년 모임의 성과물이기도 합니다. 이날 모임에서 내년 총선과 대선에서 지역 블로거와 경남도민일보가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놓고 여러 제안과 토론이 있었는데, 창원 을 진보진영 후보 단일화 관련 합동 인터뷰를 추진하는 쪽으로 뜻을 모았습니다. 갱블 구성원 대부분이 파워블로거들이므로 인터뷰 소식은 아마도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타고 전국적으로 퍼져 나가지 싶습니다. 경남도민일보에도 게재될 예정이고요.

   
경남도민일보 뉴스사이트 idomin.com 화면 캡쳐.

'왜 하필 창원 을, 그것도 왜 진보진영 후보만 부르냐. 더구나 최근 창원 을 진보후보 발굴위원회가 사실상 해체된 마당에…'라며 고개를 갸웃거릴 누리꾼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창원 을은 2004년 권영길 당시 민주노동당 후보(현 통합진보당)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서 진보진영이 처음으로 국회진출을 이루어낸 상징적인 공간입니다. 더구나 권영길 의원이 지난 6월 22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진보대통합을 위해 내년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 때문에 통합진보당, 진보신당, 민주노총, 진보의 합창, 진보 경남 교수 모임 등이 '창원 을 진보 통합후보 후보발굴위원회(통합 후보 발굴위)'를 구성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창원 을을 한나라당 심판의 진원지로 만들기 위해, 진보정치 1번지 창원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창원의 진보세력들이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통합진보당은 자체 경선까지 거치며 손석형 도의원을 후보로 추대했으며, 김창근 전 금속노조 위원장(진보신당), 그리고 박훈 변호사(무소속)가 후보 발굴위에 경선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통합 후보 발굴위는 지난 19일 회의에서 "경선을 통해 후보를 당장 결정하기보다는 통합과 연대를 더욱 높여나가야 할 상황"이라고 결정해 진통을 겪는 중입니다.

정치는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정치 일정에 따라 상황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치 일정은 일정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나중에 총선 후보가 확정되면 여·야, 무소속 모든 후보를 초청해 다시 합동 인터뷰를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해볼 수 있겠고요. 따라서 기왕 후보로 등록한 세 사람을 초청해 어떤 생각으로 출마했으며,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 어떤 일을 하려는 알아보는 것 자체도 나름대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1일 오후 5시 현재까지 10여 명의 블로거가 참여의사를 밝혀 주셨는데요. 26일까지 후보자들에게 던질 질문을 받아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이번 합동 인터뷰는 갱블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궁금하신 점이나 제안·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해주십시오. 고맙습니다.

문의 손전화 민병욱 019-559-9102 블로그 http://min.idomin.com 이메일 min@idomin.com 
Trackback 0 Comment 2
  1. 2012.01.03 16:29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 쪽모이 2012.01.04 15:3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고맙습니다. ^^

prev 1 2 3 4 5 6 7 8 9 ··· 103 next